오대오의 좋은글 산책

살림살이 소소한 꿀팁모음 30가지 [1탄] 본문

생활정보

살림살이 소소한 꿀팁모음 30가지 [1탄]

月正 2016. 4. 2. 10:00

★살림살이 소소한 꿀팁모음 30가지 [1탄]


1. 냉장고 세균 없애는 방법

10원짜리 동전을 냉장고에 넣어 놓으면, 항균 및 세균을 멸균시키는 효과가 있다.


2. 냉장고 음식 냄새 없애려면

냉장고 문을 열 때마다 음식 냄새가 날 때에는 커피나 원두 커피
찌거기를즈에 싸서 넣어 두면 음식 냄새를 흡수하여 제거하는 역할을 하여 효과가 있다. 또는 못쓰는 빵을 후라이팬에 태워서 냉장고에 넣어 두면, 탈취제거 역할을 하고, 또한 녹차(엽차)를 마신 후, 버리는 녹차 잎을 말려서 그물이나 거즈에 싸서 냉장고에 넣어 두면, 악취 냄새 및 냉장고 내 수분을 흡수한다.


3. 생선 구운 냄새 없애기

가정에서 생선을 굽고 나면
, 온 집안에 생선 구운 냄새가 싫다는 것은 누구나 느꼈을 것이다. 따라서 이럴 때에는 생선을 구운 후라이팬에 진간장을 몇 방울 떨어트리면, 열에 수증기가 강하게 치솟으면서, 생선 냄새와 비린내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여 싹 가시게 한다.

4. 쌀 벌레 방지 방법

쌀벌레가 나기 전에 방지하려면
, 쌀 통에 숯을 넣어 두면, 쌀벌레가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5. 금이 간 접시 붙이기


접시나 찻잔에 금이 갔을 때는 우유와 함께
4~5분 끓이면, 우유의 단백질이 응고되어 금이 간 부분이 달라붙어 눈에 잘 띄지 않는다. : 금이 간 즉시 해야 함.

6. 묵은 때가 낀 그릇 때 빼기


락스뚜껑 정도에 물이 그릇에 잠길 정도의 양에 희석시켜 약 30분 정도~1시간 정도 때가 낀 그릇을 담가 다가 헹구면 깨끗해 진다. 따라서 식사할 때도 온 가족이 새로운 기분으로 음식 맛도 나고, 나아가서 가정경제에도 보탬이 되고, 아울러 나라경제에도 기여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또는 때 낀 그릇이나 도마에 식초로 닦아도 된다.

7. 보온병 내부 깨끗이 닦으려면

보온병 내부를 깨끗이 닦으려면
, 쌀알 한줌을 보온병에 넣고 뚜껑을 닫은 후, 흔들어 준 다음, 물로 헹궈내면 깔끔하게 씻겨진다.



8. 김빠진 맥주 버리지 말고 재활용

김 빠진 맥주 버리지 말고
, 화초 잎을 닦아주면 깨끗해진다.
찌든 빨래 삶
: 빨래를 삶아도 찌든 때는 누렇게 잘 빠지지 않는다. 따라서 찌든 빨래 부위(: 와이셔츠 칼라의 목 둘레에 때 묻은 곳)에 소금을 발라 오므려서 삶으면(당연히 세제나 비누 칠 해서 빤 다음, 세제나 비누 칠 다시 해서 삶), 말끔히 때가 빠진다. ..... 신난다. 내일부터 남편들...깨끗한 와이셔츠 착용하고 좋은 하루가 되겠네요.

9. 찌든 빨래 때 깔끔하게 하는 방법

찌든 때 부위
(: 와이셔츠 칼라 둘레) 등에 가루 세제 뿌려서 비닐 주머니에 싸서 햇빛에 두 시간 정도 놔 뒀다가 빨래하면 깨끗하게 지워진다(이유: 세제와 광선의 열이 찌든 때를 분해시켜 빠지는 과학적인 근거로).

10. 스티커 쉽게 띄는 방법

부드러운 두툼한 종이나 휴지를 식초에
담가 뒀다가 스티커 붙은 위에 얹어 놓고, 한참 뒤에 베껴낸 후 젖은 걸레로 닦아내면 쉽게 깨끗이 지워진다.


11. 운동화를 얼룩지지 않게 빨기

운동화를 자주 빨아 신어야 하는 경우
, 빨아서 말리고 나면, 얼룩이 지는 때를 종종 볼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이럴 때에는 우선 운동화를 깨끗이 빤 다음, 그 부위(마른 후, 얼룩이 지는 곳에)에 치약을 발라 닦아 낸 후, 말리면, 얼룩이지지 않고, 깨끗하게 말라 기분이 그만이다.

12. 꽃을 오래 보려면


1. 물에 락스를 조금(~두 방울) 넣으면 되고, 2. 또한 메일 물 갈아 줄 때, 꽃 대 끝을 조금씩(1cm 정도), 또는 꽃 대 끝이 부풀어서 상태가 안 좋은 부분까지 짤라 주면, 꽃 봉우리도 피면서 오래 볼 수 있다.

13. 화초 잎 윤기 나게 하려면

김 빠진 맥주로 닦거나
, 또는 우유에 물(희석)을 타서 화초에 주게 되면 윤기가 나는데, 주의해야 할 것은 우유에 물을 섞지 않고 그냥 주게 되면, 우유가 발효되느라 열이 나는 과정에서 화초 뿌리가 손상되어 결국 죽는다.

14. 여행 중 화초에 자동 물 주기

여행 중 온 가족이 여행을 떠나게 되면
, 화초에 물 주는 일이 큰 걱정거리가 아닐 수 없다. 따라서 이럴 때에는 화분보다 높은 양동이에 물을 가득 담고, 길이가 긴 천을 양동이 물에 담그고, 다른 한 쪽 끝을 화분 흙 위에 얹어 놓으면, 물이 서서히 화분으로 이동되어, 자동 물 주는 역할을 하게 됨으로, 여행을 마음 놓고 다녀 올 수 있어서 좋다.

15. 프라이팬에 음식물이 붙지 않게 하기

우선 프라이팬을 불 위에 얹어 놓고
, 굵은 소금을 넣은 후, 나무주걱으로 저어 볶은 후, 소금이 검게 되면 버리고, 천으로 닦은 후, 기름을 얇게 두른 후, 요리하게 되면, 밑에 붙지 않는다.


좋은글中


★소식받기 하시면 매일 좋은글을 보내 드릴께요^^★

-> https://goo.gl/Ie1e3q

-> https://goo.gl/Ie1e3q

Comments